환경보호에 관심없는 소비자로써 친환경 제품을 선택(가치소비)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제품(윤리소비)을 선택하는 것은 소비를 결정할 때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환경에 관심이 많은 요즘 세대를 위해 몇가지 브랜드를 소개 해 볼게요.
일단 용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윤리소비(Ethical consumption)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환경, 인권, 사회적 책임 등의 윤리적 가치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소비 행동을 말합니다. 윤리소비는 소비자가 구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타인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가치소비(Value consumption)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할 때 그것이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자체의 가치뿐 아니라, 소비자의 개인적인 가치관과 일치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함으로써 더 큰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1. 아로마티카 (Aromatica)
아로마티카(Aromatica)는 대한민국의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의 철학은 "클린 뷰티"로, 천연 원료를 사용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아로마티카는 ECOCERT, COSMOS 등의 국제 기준을 충족하며,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비건 제품도 출시합니다. 또한, 리필 제품을 출시하여 폐기물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품 라인업은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다양합니다. 특히, 에센셜 오일과 허브를 사용한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 있으며, 아로마티카만의 블렌드 기술로 고객의 다양한 피부 타입과 민감도를 고려한 제품을 출시합니다.
아로마티카는 친환경 브랜드로서 환경보호와 윤리적 가치를 중요시하며,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 방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
비자들은 환경과 자신의 건강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컨티뉴 (continew)
컨티뉴는 대한민국의 친환경 패션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이름인 "컨티뉴"는 "지속하다"는 뜻으로, 지속 가능한 소비와 생산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생산과정과 폐자동차에서 수거한 천연가죽시트, 안전벨트 및 에어백 그리고 해양쓰레기와 버려진 소재들을 업사이클링하여 가방 및 신발, 악세사리 등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합니다. 환경과 디자인을 동시에 생각하며 자원의 선순환을 돕는 지속가능한 환경 가치를 창출합니다.
3. 수푸이 (soopui)
SOOPUI(수푸이)는 친환경 자연 소재로 베이스웨어를 만듭니다. 오가닉 코튼, 식물성 소재를 활용해 피부에 부드럽고 지구에도 안전한 자연을 닮은 의복을 선보입니다.
4. 그린블리스 (greenbliss)
그린블리스는 예쁘고 편안한 양말, 의류, 타월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식물성 오가닉 소재로 환경에 해를 최소화하면서 만들고,
자연과 동물의 소중함을 이야기하고 행동하려 노력하는 브랜드입니다.
'지구가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우리가 직면한 심각한 현상 (0) | 2023.04.05 |
---|---|
친환경으로 해외여행하기: 기후위기에 대한 우리의 역할 (0) | 2023.04.04 |
환경문제에 관심많은 사람들을 위한 환경 단체 소개 (0) | 2023.04.03 |
나무심기 외에도 집에서 식목일 보낼 수 있는 방법 (0) | 2023.04.02 |
식목일은 왜 4월 5일 일까요? (0) | 2023.03.31 |